본문 바로가기
일상공감/미라클모닝

12월 28일, 게으름과 나태함의 승리..

by 하늘 위 종이배 2020. 12. 28.

 

새벽 4시 40분에 일어나, 5시에 하루를 시작하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자취할 때는 혼자 살기 때문에 환경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습관을 만들기 편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인천으로 와서 부모님과 함께 생활하면서 환경을 내 마음대로 조절하기가 힘들어졌고

습관을 계속 이어나가기 위한 적합한 환경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어떻게 해서든 습관화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여러가지를 시도합니다. 잠자리를 옮기기도 하고 아침 운동복을 미리 준비하기도 하구요.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일상패턴이 깨지게 되면서 '나태함'과 '게으름'이 저를 잠식했습니다. 약속도 있었고 '크리스마스니깐'이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는 바람에 저의 정신상태와 환경을 관리를 하지 않게 되었고, 결국 이렇게 제 자신한테 혼이 납니다. 

 

최근 습관과 관련한 여러 도서를 읽어보면 항상 강조하는 것이 바로 '환경'입니다. 환경을 구성하여 습관화를 만듦으로써 정신을 생산적인 활동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다시금 내 환경을 구축하는데 정신을 써서 좋은 습관을 온전히 내것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 곧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끝이나고, 2021년 새해를 맞이합니다. 개인적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전세계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입니다. 아쉬웠던 것, 씁쓸했던 것들을 다 털고 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도서  [변화의 시작, 5AM 클럽] 은 제가 새벽형인간을 실천해야겠다는 계기가 된 도서입니다.

멘토와 두 제자와의 스토리와 대화로 이루어지며 딱딱하지 않고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주옥같은 글귀들을 찾아보실 수 있으며 새벽형 인간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도서입니다.

 

저도 다시금 읽으면서 의지를 다지고 내일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오늘은 실패했어요 ㅠㅠ)

부끄럽게도 저번주는 이틀 밖에 실천을 못했습니다....

 

 

 

"자신에게 한 약속을 어기게 하는 파괴적인 습관을 버리세요.

많은 사람이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다는 점 때문에 자신을 사랑하지 못합니다.

스스로 약속한 일을 완수하지 못할 때 자존감도 사라집니다."

5:00~5:20 [아침운동]

:집중력 및 생산성 향상. 에너지 증가 및 스트레스 감소

 

05:20~05:40 [일기,명상,계획,기도]

:긍정,감사,행복한 마음을 향상. 자신을 다스리는 시간

 

05:40~06:00[공부, 독서, 목표검토]

:기술 연마, 성과 연결, 성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