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먹방 유튜버들의 영상으로 나온 제품들은 화제가 되어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인플루언서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은 이제 하나의 전략으로도 생각됩니다.
유튜브에서 '레인보우 큐브 치즈'를 검색하면 많은 먹방 유튜버들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신선하고 독특한 아이템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큰 마케팅의 효과를 내었습니다.
'단미푸드'대표의 인터뷰 기사를 보면 치즈 한알도 아까워 크리에이터의 협찬도 거절했다고 하는데 워낙 제품자체가 독특하고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입소문이 잘 났다고 합니다. 알록달록한 색깔과 모양이 먹방의 소재로 선택될 수 있었던 큰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방법도 중요하지만 바로 생산품이 가지는 품질과 차별성이 중요할 것입니다.
아무리 대형 유튜버를 통해 홍보가 되었어도 경쟁력이 없는 생산품이라면 장기적인 판매에 이르지 못할 것입니다.
힌번 흐름을 타서 고정 고객층을 확보를 하고, 그 이후에는 지속적인 신상품 개발을 통해 홍보를 해야 할 것입니다.
단미푸드 대표님은 24살에 창업해서 아직 27살인 젊은 여성 대표입니다. 도전하고 자신만의 꿈을 그리고 있는 모습이
멋있고 저도 긍정적인 자극을 받게 되었습니다.
농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판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합니다. 품질 좋은 농산물이나 가공품을 생산하여도
막상 판매할 곳이 없다면 비즈니스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저도 아직은 창농을 하지 않았지만, 청년창업농이 될 것이기에
이런 마케팅 방법에 대해 관심이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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