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그남자의 "블로그&키워드 마케팅 전략"(원동욱, 앱북스)

by 하늘 위 종이배 2020. 12. 19.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509667

 

블로그 & 키워드 마케팅 전략

네이버에서 ‘100%’ 라는 방식은 존재하지 않는다.가장 안전하고 검증된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들만 담았다.오늘날 우리 사회는 정보의 다양성이라는 풍요로운 사회 속에서 살고있다고 말한다.

book.naver.com

저자: 원동욱(그남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에 앞서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였고,

근처 도서관에 있는 블로그 책들 중 눈에 띄는 도서를 찾게 되었다.

 

실습을 다루는 책이 아닌 기본 이론과 흐름, 방향을 알 수 있는 내용으로써 나처럼 입문하는 사람에게 

'내가 가진 나침판은 이런 것이다'라는 느낌을 준다.

 

첫 시작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도서이다. 기본을 다진다는 마음으로..


※핵심요약

 

Part1.  성공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흐름과 전략

▶상위 노출이 반드시 매출을 보상하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되어야 한다.

 

:소비자에게 진실성을 이끌어내지 못한다면 상위노출이 되더라도 소비자를 끌지 못한다.

'공감'과'덧글'을 아무도 달지 않는다. 

검색자의 키워드에 따라 그 목적을 염두에 두고 그에 맞는 글과 사진을 조합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작성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참고]

1)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홍보를 섞는 법

2)예시: 제플슈츠, 이를 밴치마킹한 낙샌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50115000908&md=20150115145524_BL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170707.010410824470001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제목

- 베스트4 (진실/진실/홍보/진실) : 여러 진실 속에 홍보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을 유도하는 전략홍보

 

▶효율성을 고려하여 배포채널을 선정하자.

:블로그의 상위노출보다 오히려 까페,커뮤니티가 효과가 클 수 있다.

 

 

Part2.  성공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흐름과 전략

▶가장 좋은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은 바로 '이웃'이다. 진실된 정보와 퀄리티라면 이웃은 늘어갈 것이다.

 

Part3, 상위 노출을 위한 필수조건! 블로그 최적화

▶직접 글을 쓰고 촬영한 사진을 통해 콘텐츠를 생성하는 사용자들을 신뢰, 

 

▶취미 생활부터 일상이야기 그리고 노하우까지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라.

'일상 1개'+'취미1개'+업종관련된글 1개' 하루에 3개가 가능하다.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닫기_"절제의 성공학" [혼신을 다해 한 길을 가라]  (0) 2020.12.17

댓글